Rushdie에 대한 공격은 레바논 시아파 간의

Rushdie에 대한 공격은 레바논 시아파 간의 분열을 보여줍니다

Rushdie에 대한

토토사이트 베이루트(AP) — 작가 살만 루시디(Salman Rushdie)의 칼에 찔린 사건은 레바논의 시아파 무슬림 공동체에 분열을 일으켰고, 몇몇 사람들은 공격을

칭찬해 온 이란의 지원을 받는 시아파 무장단체 헤즈볼라 그룹의 열렬한 추종자들에 대한 폭력을 비난했다. 한 Rushdie 수비수는 죽음의 위협을 받았습니다.

공격은 레바논의 시아파 사이에서 집 근처를 강타했습니다. 범인은 24세의 하디 마타르로 레바논계 미국인 이중국적이다. 시민이고 그의 아버지는 헤즈볼라가

지배하는 남부 레바논의 한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Matar의 어머니는 2018년에 아들이 Yaroun 마을을 방문하여 그를 종교적 광신도로 만들었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슬람교도들에게 루시디를 죽일 것을 촉구하는 종교 칙령, 즉 파트와는 1989년 당시 이란의 영적 지도자였던 아야톨라 루홀라 호메이니가 발표했습니다.

가까운 헤즈볼라 동맹국인 이란은 금요일의 공격을 칭찬했지만 직접적인 개입은 부인했습니다. 헤즈볼라 관리들은 75세의 Rushdie가

뉴욕 서부에서 강의를 하려고 할 때 공격을 받은 이후 입을 굳게 다물고 있습니다. 헤즈볼라 관계자는 AP통신과의 연락에서 논평을 거부했다.

Rushdie에 대한 공격은

Rushdie는 손상된 간과 팔과 눈의 신경 절단을 겪었지만 토요일에 인공 호흡기에서 제거되어 말할 수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레바논 시아파는 헤즈볼라와 올해 총선에서 이 종파에 할당된 27석을 모두 획득한 나비흐 국회의장의 보다

세속적인 동맹인 아말 운동을 지지합니다. 의회와 내각의 자리는 종교에 따라 레바논에서 나누어집니다.

그래도 시아파 중에는 헤즈볼라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소수에 불과합니다. 작년에 여러 명이 공격을 받았고 한 명이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논란이 커지면서 헤즈볼라 지도자 하산 나스랄라의 오래된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다시 떠올랐다.

나스랄라는 그 책에서 루시디가 파트와 직후 살해당했다면 “아무도 감히 이슬람의 예언자 무하마드를 다시 공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헤즈볼라 비평가들은 이 단체와 그 지지자들이 그들의 자녀들에게 종교의 이름으로 살인을 가르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Matar의 어머니인 Silvana Fardos는 화요일 늦게 지역 Al-Jadeed TV에 그녀의 아들이 2018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레바논을 방문할 때까지 미국에서 평생을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여행은 그를 영원히 변화시켰습니다.more news

“그는 레바논에서 돌아온 후 그는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나는 그가 오랜 우울증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언젠가

깨어나서 그가 자살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라고 Fardos는 말했습니다.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았습니다.

테러리스트나 극단주의자를 키웠느냐는 질문에 어머니는 “아니다. 나는 천사를 키웠다.”

기자들은 Yaroun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었고 Matar의 아버지는 언론에 말하지 않았습니다.

헤즈볼라의 공식 침묵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헤즈볼라의 지지자들은 공격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저명한 언론인 디마 사덱이 2020년 미국의 공습으로 사망한 이란 최고사령관 카심 솔레이마니와 호메이니의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게시한 후 두 사람을 “사탄적 구절”이라고 묘사한 후 위협을 공개했습니다.

기원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