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A조: 카슈미르 특별법이 논란이 되는 이유

제35A조

토토사이트 제35A조: 카슈미르 특별법이 논란이 되는 이유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에서는 주민들에게 재산권을 포함한 고유한 특권을 부여하는 법률이 취소될 수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최고 지도자들은 가택 연금 상태에 놓였고 공개 모임은 금지되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네트워크와 인터넷이 제한되었습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35A조는 무슬림이 다수를 차지하는 계곡과 현재 인도를 통치하고 있는 우익 힌두교 BJP 간의 논쟁의 원천이었습니다.

당은 인도 헌법이 카슈미르에 부여한 특별한 지위의 핵심적인 측면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법을 철회할 것이라고 오랫동안 맹세해 왔습니다. 제370조로 알려진 이 조항은 국가가 외교, 국방 및 통신을 제외한 모든 문제에 대해 독립된 국기 및 독립 헌법, 독립을 허용합니다.More News

35A조는 무엇을 말합니까?
헌법 35A조는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 주의회가 주의 “영주권자”와 이들을 구별하는 요소를 정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잠무와 라다크를 포함하여 인도가 관리하는 모든 카슈미르에 적용됩니다.

확인된 모든 거주자에게는 고용, 장학금 및 기타 특권과 관련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영주권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그러나 영주권자에게 가장 큰 이점은 오직 그들만이 주에서 재산을 소유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누구를 덮는가?
법이 시행되는 1954년 5월 14일 현재 주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사람 그리고 그 이후로 언제든지 10년 동안 주에 거주한 사람은 영주권자로 간주됩니다.

주 입법부는 또한 3분의 2 다수결로 영주권자의 정의 또는 법률의 다른 측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5A조

어떻게 된거야?
카슈미르의 마하라자(Maharaja of Kashmir)인 Hari Singh은 1927년에 북부 펀자브 주에서 카슈미르로 사람들이 유입되는 것을 막는 법안을 처음 통과시켰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강력한 카슈미르 힌두교도들의 촉구로 이 일을 했다고 합니다. 이 법은 파키스탄이 관리하는 카슈미르의 일부 지역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인도에서는 현행 형태의 법이 1954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인도 내에서 카슈미르에 특별한 지위를 부여하는 헌법 조항 370조의 일부입니다.

잠무 카슈미르 헌법은 1956년에 채택되었을 때 당시 2년 된 영주권법을 비준했습니다.
그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이는 주의 고유한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보호합니다.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는 인도에서 유일한 무슬림 다수 국가이기 때문에 많은 카슈미르인들은 힌두 민족주의 단체가 힌두교도들의 이주를 부추기는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인도와의 격동적인 관계를 고려할 때 카슈미르인들과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1989년 이후로 이 지역에서 인도 통치에 반대하는 무장 반란이 있었습니다. 인도는 소요를 부추긴 파키스탄을 비난하지만 이슬라마바드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두 나라 모두 카슈미르 전체를 주장하지만 일부만 통제합니다. 1947년 인도가 분할되고 파키스탄이 건국된 이후 핵무장한 이웃 국가들은 영토를 놓고 두 차례의 전쟁과 제한된 갈등을 겪었습니다.

법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말합니까?
그들은 법을 폐지하는 것은 카슈미르의 특별한 지위를 보호하겠다는 인도 정부의 약속을 불명예스럽게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또한 외부인이 정착할 수 있도록 국가를 열어 결국 인구 통계를 변화시킬 것을 두려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