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의 Karamoja에서 폭력이 다시 발생함에

우간다의 Karamoja에서 폭력이 다시 발생함에 따라 만연한 소란과 군사적 대응

“정부는 우간다의 생명을 동등하게 평가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중요합니다.’

우간다의 Karamoja에서

먹튀사이트 Aomet Lokong, 소가 없는 크라알 머리가 서 있는 가시 가지로 만든 빈 울타리 안에 가축의 악취가 맴돌았습니다.

무장한 도둑들이 11월 말에 우간다 북동부의 카봉(Kaabong) 지역에 있는 로콩(Lokong)의 공동 크랄 또는 가축 우리를 습격하여 거의

1,000마리의 소를 훔쳤다고 현지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6일이 지난 후에도 동물들은 여전히 ​​실종 상태였습니다. “약탈자들이 이곳에 오면 소를 보호하는 아이들만 보입니다.” 로콩이 주황색 모자

아래에서 낙담하며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무장해제했기 때문에 그들을 겁줄 사람이 없습니다.”

이 반건조한 북동쪽 경계로 알려진 Karamoja의 9개 구역은 2000년대 초 군대가 총을 든 러슬러를 무장 해제한 후 10년 동안 평화를 누렸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약탈자들이 돌아와 수백 명의 사람들을 죽이고 그들의 생계인 소를 훔쳤습니다.

우간다의 Karamoja에서

2021년 7월 군이 시작한 새로운 군축 캠페인은 인권 유린 의혹을 불러일으키면서 폭력을 진압하는 데 지금까지 실패했다.

크랄 밖에는 타탄 담요를 두른 수척한 남자들이 지역 정치인들을 만나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들의 좌절은 뚜렷했습니다. 이 지역의 34개 크랄

중 4개만이 습격에서 살아남았습니다.

Lokong은 팔을 내밀고 무릎을 꿇고 웅변가처럼 말을 이었습니다. 군대는 소를 보호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병사들이 습격으로 이득을 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곧 그는 사람들이 스스로를 무장할 것이라고 걱정했습니다.

그러자 젊은 목자들이 앞으로 나섰다. “소는 우리의 은행입니다.”라고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그것이 없으면 어떻게 우리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습니까?More news

또 다른 사람은 정치인들에게 손짓을 했습니다. 그는 사무실에 앉아서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고 불평했습니다.

Karamoja는 덥고 건조한 사바나로 면적이 30,000제곱킬로미터로 작은 나라 크기입니다.

여기 사람들은 Ngikaramojong 또는 Karamajong으로 불리며, 여러 그룹을 포괄하는 느슨한 용어입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가축을 기르지만 종종 농작물도 재배합니다. 이 지역은 수도인 캄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이 나라만큼 가난한 곳은 없습니다. 문맹률은 25%에 불과합니다.

Karamoja의 사람들은 평화를 원한다고 New Humanitarian은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소를 보호하고 경제적 기회를 창출할 때까지 일부 젊은이들은 싸우는 것 외에는 거의 대안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시민 사회 단체인 Karamoja Development Forum의 사무총장인 Simon Peter Longoli는 “국가와 Ngikaramojong 사이에 수십 년 동안 불신이 있어 왔습니다.

“정부는 우간다의 생명을 동등하게 평가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층 구조의 맨 아래에서 Ngikaramojong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활하는 습격

우간다 국가는 한 세기 동안 가장 좋은 시간 동안 Karamoja 사람들을 무장 해제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1979년 Idi Amin 정권이 붕괴된 후 군인들은 Moroto의 막사를 버리고 무방비 상태의 무기 창고를 이 지역 전역에 퍼뜨렸습니다. 폭력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