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가 우리를 형성하는 미묘한 방식

언어가 우리를 형성하는 미묘한 방식
이자형
지난 1년 동안 매주 수요일 저녁, 나는 벵골어와 영어에 이어 제3외국어인 힌디어를 다시 배우고 있습니다.

내 문화와 더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내 모국어의 성별 구조를 발견하고 놀랐고 다소 실망했습니다.

성별에 따른 구분이 많지 않은 영어는 항상 제 기본이었기 때문에 힌디어를 사용하여 끊임없이 성별을 인식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방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언어가

먹튀검증사이트 다음과 같이 더:

  • 진정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일본어 단어
  • 알고 있지만 모르는 언어 규칙
  • ‘그들’이 21세기 최고의 단어인 이유 more news

세계는 역사적으로 남성 성을 기본으로 규정해 왔으며, 이는 언어를 통해 강화되는 구성입니다. 인간으로서 우리의

집단적 정체성은 남성적인 것으로 이해됩니다. 우리는 ‘사람’을 사용하여 종을 설명하고 ‘인류’를 우리를 통합하는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Caroline Criado Perez는 자신의 저서 Invisible Women: Data Bias in World Designed for Men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우리의 문화와 언어는 일반적인 남성적 틀을 따릅니다. 그녀는 “남성 편견이 우리 정신에 너무 깊이 뿌리박혀 있어서 [의사나 배우와 같은] 진정으로 성 중립적인 단어라도 남성으로 읽힙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남성형이 모든 성별을 나타냅니다.

언어가

예를 들어 인도의 법률 시스템에서는 문서가 남성형으로 작성되어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여성을 포함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러 면에서 언어는 사회에 존재하는 성 불평등을 반영하고 생성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방식은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과 주변 세계를 해석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젠더에 대한 기본 설정을 재구상하고 보다 사회적으로 의식적이고 포용적인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언어도 고려해야 합니다. 글로벌 언어는 젠더와 관련하여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스페인어와 같은 젠더화된 언어 (명사와 대명사에 성별이 있는 경우), 만다린어(명사와 대명사에 성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와 같은 젠더리스 언어, 영어와 같은 자연 젠더 언어(젠더화된 대명사와 젠더리스 명사 포함). 우리가 말하는

언어의 젠더 구조는 젠더를 어느 정도 인식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젠더화된 언어의 경우 동사를 활용하거나

명사를 사용하면서 젠더를 생각해야 하는데, 젠더에 기반한 고정관념과 젠더화된 권력 구조가 성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의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까?

젠더 언어인 힌디어를 배우면서 나는 남성에게, 때로는 여성보다 더 존경을 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같은 방식으로 남성과 여성 급우에게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남성과 함께 나는 존칭 복수형을 사용하도록 배웠습니다(Aap kya kar rahe hain? Over Tu kya kar raha hai? ? ‘), 그러나 여성형 어미를 사용하는 여성에게만 존경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Aap kya kar rahin hain? over Tu kya kar rahi hai?). 우리는 두 성별을 정중하게 말할 수 있지만, 우리가 말하는 사람의 성별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동일한 언어 구조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