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자유 규범과 ‘동기화되지 않은’ 짐바브웨

언론 자유 규범과 ‘동기화되지 않은’ 짐바브웨 기자 체포
짐바브웨는 언론의 자유를 지지하고 증진하려는 세계적인 추세에 반하는 조치라고 언론 옹호자들에 의해 사이버 범죄법에 따라 2명의 언론인을 기소했습니다.

언론 자유

하라레 경찰은 “거짓 데이터 메시지”를 다루는 국가 사이버 및 데이터 보호법의 조항에 따라 국영 신문인 뉴스 데이의 기자 2명을 기소했습니다.

편집자 Wisdom Mdzungairi와 수석 기자 Desmond Chingarande는 지난주 하라레의 지역 당국과 기념 공원이 관련된 법적 분쟁을 취재한 혐의로 소환되었습니다.

둘 다 혐의를 부인하고 Chingarand는 경찰이 전화했을 때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인터넷에 거짓 진술을 게시했다고 주장하지만, 나는 이것을 협박 전술로 보고 있습니다. 그들이 담당 부처의 승인 없이 Mazowe River의 합류점에 위치한 Chikomo Chemhute라고 불리는 Glen Forest Memorial Park의 일부에 사람들을 묻고 있다는 주장이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Chingarand는 출판하기 전에 이야기의 모든 측면에서 의견을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이제 경찰 문제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말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Mdzungairi와 Chingarande는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동안 짐바브웨가 제정한 사이버 보안법의 새로운 조항에 따라 기소된 첫 언론인입니다.

남아프리카 미디어 연구소는 그러한 법이 언론인과 시민들을 표적으로 삼는 수단이라고 말했습니다.

언론 자유

지역언론감시단체인 타바니 모요(Tabani Moyo)는 “짐바브웨에서 우리가 계속 겪고 있는 도전 중 일부는

먹튀검증커뮤니티 정보에 대한 접근 및 개인 정보 보호법, 그 다음 정부는 언론인을 더 표적으로 삼을 요소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법률을 사용하여 반발합니다.

언론인을 대상으로 하는 형벌 또는 선동 조항이 우리 법령 책자에 있는 것은 미디어 및 저널리즘

표현의 홍보 및 보호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와 너무 일치하지 않습니다.”

Moyo는 짐바브웨만이 그러한 법률을 통과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잠비아, 에스와티니, 탄자니아는 사이버보안법을 제정했고 나미비아와 레소토는 유사한 법안을 마무리하고 있다.

Moyo는 거짓 뉴스를 공유한 것으로 간주되는 사람들에게 최대 20년의 징역형을 포함한 무거운 처벌이 민주적 규범에 어긋난다고 말합니다.

모요 총리는 “이는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는 우리 헌법에 어긋나는 민주주의 존재에 대한 저주”라고 말했다.

저널리즘을 장려하고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 지정 기구인 짐바브웨 미디어 위원회 의장인

Ruby Magosvongwe는 미디어에 대한 침해에 대한 우려를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금요일 유네스코와 아프리카 언론감시단체가 주최한 언론인 안전에 관한 회의에서 언론에 대한 공격에 대한 불만에 정부가 더 많이 관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나의 바람, 내 바람은 미래에 우리 라인 부처를 포함시켜 그들이 직접 보고서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미디어 기관, 미디어 엔터티로서, 대륙 전역의 각 정부와 연결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