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Roe v Wade 낙태 판결이 뒤집힌 것이

미국에서 Roe v Wade 낙태 판결이 뒤집힌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싱가포르: 여성의 낙태에 대한 헌법적 권리를 인정하고 미국 전역에서 합법화한 획기적인 1973년 Roe v Wade 판결이 지난 금요일(6월 24일)

미국 대법원에서 뒤집혔습니다.

미국에서

파워볼 픽스터 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 결정은 절차를 제한하거나 금지하려는 공화당과 보수당에게 “중요한 승리”를 안겨주었다.
결정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느껴졌습니다. 판결의 뒤집기가 왜 그렇게 중요한가? 그리고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납니까?

코인파워볼 CNA는 결정이 의미하는 바를 살펴봅니다.
Ro v Wade는 미국 헌법에 따른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권리가 여성이 임신을 중단할 수 있는 능력을 보호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1969년, 법적 가명 “Jane Roe”로 알려진 Norma McCorvey는 세 번째 아이를 임신했습니다. 그녀는 낙태를 원했지만 산모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낙태가 불법인 텍사스에서 살았습니다.more news

그래서 그녀의 변호사들은 텍사스의 낙태법이 위헌이라고 주장하면서 그녀의 지역 지방 검사인 Henry Wade를 대신하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법원은 그녀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렸고 당사자들이 초기 판결에 항소한 후에도 1973년에는 임신한 여성의 낙태 권리를 계속해서 지지했습니다.
이 판결은 1992년 판결인 Pennsylvania 남동부 Planned Parenthood 대 Casey에서 재확인되었습니다.
6월 24일 보수 과반수가 찬성한 6-3 판결에서 미국 대법원은 15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는 공화당이 지지하는 미시시피 주 법을 지지했습니다.

미국에서

같은 날, 5-4의 투표로 Roe v Wade가 뒤집혔습니다.

대법관은 태아 이전에 낙태를 허용한 Roe v Wade 판결이 자궁 밖에서(즉, 임신 24주에서 28주 사이) 가능하다고 판결한 것은 미국 헌법이

낙태 권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못 결정”되었다고 판결했습니다. 보도된 보도자료입니다.

NUS(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정치학과의 Chong Ja Ian 부교수는 CNA에 이번 결정이 “예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와 그와 같은 정치인들의 보수적인 선거 지원의 일부는 로 대 웨이드에 대한 결정을 뒤집고 여성이 원할 경우 낙태를

선택할 수 있는 연방 헌법 보호를 제거할 수 있는 대법원 판사 임명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정확히 일어났고 트럼프가 임명한 판사들이 그들에게 기대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초안도 일찍 유출됐다”고 말했다.

보수적인 사무엘 알리토 대법관이 작성한 이 유출된 판결문은 법원이 로 대 웨이드를 뒤집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으며, 최종 판결은

유출된 초안을 크게 뒷받침했습니다.

유사하게, 싱가포르 경영 대학(SMU)에서 정치학을 가르치는 Elvin Lim 교수는 법원이 “대다수 주가 Roe v Wade에 반대할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여론 법원”.

그는 또한 민주당이 “2022년과 2024년 총선에서 낙태를 국가 선거 이슈로 삼으려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Roe v Wade의 전복은 또한

“공화당을 계속 공직에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유권자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주 및 지방 선거에서 이 문제를 사용할 재임 중인 공화당의 승리”

이기도 합니다.